본문 바로가기
양식당 레시피

조선호박 펜네 파스타 만들기

by Nolita 2021. 8. 23.
반응형

마당에 주렁주렁, 다 먹기도 어려울 만큼 호박이 달렸어요! 된장찌개에도 넣어먹고 호박전도 좋고, 간장으로 조려도 맛있는 호박이지만 파스타에 넣어도 맛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약간 '이 조합이? 괜찮다고??'하고 의아해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아요. 호박은, 토마토소스 파스타는 물론, 오일 파스타에도 잘 어울린답니다.

다만 기억해야 할 점은!! (꿀팁 방출~)
  • 야채에서 물이 나오는 것을 가만해서 센 불 조리해야하는 것
  • 야채에 소금간을 먼저 약간은 해줘야 한다는 것


정도만 기억하신다면, 맛있는 야채 파스타 만드실 수 있답니다. 야채 파스타~ 듣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느낌이죠~ 그럼 만들러 가봅시다!!

 

준비물

펜네 160g (1인분 기준), 조선호박 (호박 종류는 모두 OK), 양파, 마늘, 면 삶은 물, 엑스트라버진 오일, 바질 오일, 그라노빠다노 치즈, 청양고추, 페페론치노는 선택

만들기 (1인분 기준)

  1. 오일을 두르고 팬을 충분히 달궈주세요
  2. 호박과 양파를 넣고 노릇노릇 구워줄게요 (조선호박은 중간 부분의 씨는 제거하고 사용해요, 흐물흐물해져요)
  3. 구울 때 소금을 조금 뿌려서 야채에 간을 먼저 해주세요
  4. 슬라이스 된 마늘이라면 호박과 함께 굽고, 간 마늘이라면 호박이 익었을 때 넣고 조금만 더 볶을게요 (간 마늘은 금방 타니까요)
  5. 색이 어느 정도 났다면 면 삶은 물을 200g (물컵 1개 분량)을 넣어 끓여주세요
  6. 물이 끓기 시작하면 삶아 놓은 펜네를 넣고
  7. 토마토 소스 200g 하고 조금만 더~ 넣어주세요
  8. 토마토소스는 항상 졸여주듯 많이 끓여줘야 맛있습니다, 이때 센 불 조리는 그릇이 탈 수 있으니 불을 약간만 줄이고 졸이듯 끓여줄게요 (펜네는 더더욱 졸이면서 펜네 면 안에 소스가 쏙쏙 들어가 더 맛있어집니다)
  9. 끓이면서 바질 오일, 엑스트라 버진, 소금 등을 넣어가면서 맛을 잡아주세요 (맵게 먹고 싶으면 페페론치노 혹은 청양고추 추가)
  10. 걸쭉한 소스가 되었다면 완성!
  11. 그릇에 담고 그라노빠다노 치즈를 눈송이 같이 얹어 주면 끄읕~


바로바로 오늘 밭에서 딴 조선호박으로 만들어 먹어봤어요! 호박이 구워질 때부터 얼마나 고소한 냄새를 풍기는지!! 향으로도 먹고 눈으로도 먹고, 맛으로도 먹는 조선호박과 펜네 파스타였습니다! 제철에 나오는 야채를 활용해서 위 레시피를 응용해 보세요. 정광식당에서 조금 더 정확한 계량을 쓰지 않는 이유는 각자의 주방 컨디션이 너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그래요. 가스불에서 조리하는 분, 인덕션 사용하시는 분 다르고 화력에 따라 다르고, 팬에 따라 달라지니 사실 자신의 주방 컨디션에 맞는 레시피를 수정해 나가는 것은 여러분의 몫이랍니다! ㅎㅎㅎ

보통 파스타 1인분은 스파게티 면을 기준으로 180g 잡는데요, 펜네는 포만감이 있는 면이라 조금 줄여서 레시피를 올렸습니다. 참고하세요! 또 맛있는 제철 레시피로 돌아오겠습니다!

https://coupa.ng/b5OKQd

 

데체코 펜네 리가테 500g 파스타 스파게티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5OKXM

 

새벽들 신선한 둥근호박 풋호박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https://youtu.be/xmRT3tYAVP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