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단백질의 대명사인 콩, 그런데 단백질만 있는 줄 알았던 콩도 종류에 따라 탄수화물이나 지방이 많은 콩도 있다고 합니다. 콩도 잘 알아보고 먹어야겠습니다.
팥, 녹두
팥과 녹두는, 강남콩, 완두콩에는 콩류 중에서 탄수화물이 가장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콩에 함유된 탄수화물은 소화가 잘되기 때문에 소화 기능이 떨어지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곤하는데요, 특히 잡곡밥을 소화하기 어려운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하지만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만큼 당뇨병 환자들은 주의해서 드셔야겠죠.
노란콩, 검정콩
노란콩과 검정콩에는 단백질이 가장 많이 들었습니다. 이 단백질은 동맥경화, 심장병, 뇌졸증과 함께 유방암, 전립선암 등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노란콩은 밥에 넣어 먹으면 단백질의 질이 더 좋아집니다. 쌀과 궁합이 잘 맞는 콩입니다. 다만, 노랑콩과 검정콩은 많이 먹으면 소화에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땅콩
지방이 많은 땅콩은 사실 거의 반이 지방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모두들 아시다시피 땅콩에 포함된 지방은 심혈관질환을 예뱅하는 불포화지방산입니다. 하지만, 많이 먹는 것이 문제가 됩니다. 또, 잘 산화되지 않도록 밀봉하고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은 영향소들을 지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